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아이스버킷’ 동참할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아이스버킷’ 동참할까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4.08.2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구여신’ 차유람 지목받아 동참 여부 관심 쏠려…앞서 빌 게이츠·마크 저커버그 동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캠페인‘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할 지 여론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시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최근 온라인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루게릭병(ALS) 환자를 돕기 위한 캠페인 ‘아이스버킷챌린지’의 대상자로 지목돼 동참 여부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재계인사로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 이어 두 번째로 이부진 사장이 아이스버킷팰린지 대상자로 지목됐다.

지난 23일 ‘당구여신’으로 불리는 차유람은 지난 23일 프로게이머에서 방송인으로 변신한 홍진호의 지목을 받아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했다.

그는 “이번을 계기로 루게릭 병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관심을 갖게 됐다”며 “작은 힘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고 감사한 마음으로 아이스버킷에 동참한다”고 말했다.

차유람은 얼음물 샤워를 마친 후, 다음 도전자로 호텔신라 이부진 대표, 원혜영 국회의원, 역도선수 장미란을 지목했다.

그는 다음 도전자를 지목하며 “모두 그동안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도움을 주는 선행들을 많이 해왔고, 현재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꼭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으로도 함께 해주길 부탁하는 마음으로 지목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질적으로 세 분과 특별한 친분이 있는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호텔신라 측 관계자는 “언론 노출 행사에 참여하지 않지만 이부진 사장에게 이 같은 내용을 전달한 이후 참여여부는 본인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까지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기술고문,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레이디 가가 등 전 세계 유명인사들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