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범 두둔하는 중소기업중앙회?…유족, "당혹스럽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성추행범 두둔하는 중소기업중앙회?…유족, "당혹스럽다"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4.10.27 10: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 몇 푼으로 합의할 생각이면 시작도 안 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근홍 기자)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 뉴시스

지속적인 성추행과 왕따, 그리고 정규직 전환 불발로 자살한 비정규직 여성노동자가 근무했던 중소기업중앙회가 유족과의 보상협의에서 성추행을 일삼은 중소기업 대표들을 두둔하고 나선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거세질 전망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오영식 의원이 27일 공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유족들은 사건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전무이사와 해당부서장 등을 해임할 것과 고인에 대한 명예회복, 여성인권센터 설치 등 여성인권보장 및 비정규직 처우 개선 등을 보상에 앞서 전제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에 대해 중소기업중앙회는 현재 진행 중인 소송가액으로 합의하고, 합의할 경우 중소기업중앙회에 대한 소송은 물론 중소기업 대표들이 피소된 성추행‧스토킹 관련 소송도 모두 취하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측은 유족이 이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추가적인 협상은 없으며 중앙회도 변호사를 선임하여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들은 형법상 강제추행,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남녀고용평등법 위반 등을 사유로 중소기업중앙회 및 고인에게 성추행을 일삼은 중소기업대표들을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한 상황이다.

유족 측 소송대리인 류하경 변호사는 27일 <시사오늘>과 한 통화에서 "성추행을 일삼은 중소기업 대표들을 처벌해야 할 중소기업중앙회가 오히려 그들을 두둔하고 있는 당혹스러운 상황"이라며 "돈 몇 푼으로 합의할 생각이라면 시작도 하지 않았다. 유족들은 고인에 대한 도리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처음에 했던 약속대로 중소기업중앙회가 사건 직접 가해자인 중소기업중앙회 전무이사와 고인의 직속상관인 부서장을 해고하고, 유족과 협조해 해당 중소기업 대표를 처벌해야 한다"며 "중소기업중앙회 측이 여론 동향만 살피며 유족과 대화를 대충할 생각을 버리고 전향적인 태도로 나서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켈리님 2014-10-31 17:21:09
내 동생 친구의 이야기 입니다. 글을 읽어보니 빠진 내용이 있더군요. 7번씩의 쪼개기 계약식으로 종용하여 권씨의 어머니에게 따로 전화를 걸어 정규직으로 시켜주겠다고 확답을 내렸으며, 근무하는 동안, 권 친구가 ceo들에게 성희롱을 당해 직장상사에게 보고를 하니 미봉책을 쓰기 위하여 해고통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한 직원을 필요하였기에 조합이사장딸을 낙하산으로 정규직을 채용한것. 왜 이 내용이 빠졌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