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김문기 총장 퇴진요구 교수 직위해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상지대, 김문기 총장 퇴진요구 교수 직위해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4.11.05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여, 지난 9월 이후 아무 입장도 없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근홍 기자)

▲ 상지대 김문기 총장 ⓒ 뉴시스

상지대가 김문기(82) 총장의 퇴진을 요구한 교수를 직위해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상지대는 4일 이사회를 열어 김 총장의 퇴진을 요구하던 정대화 상지대 교수 직위해제를 의결했다. 또한 상지대 이사진은 이 자리에서 학교법인 상지학원의 설립자를 김문기 총장으로 하는 정관 변경도 의결했다.

대법원은 2004년 상지학원의 전신 청암학원에 대해 설립 당시 임원은 원홍묵 외 7명이라는 판결을 내린 바 있다. 따라서 이날 상지대 이사진의 정관 변경은 우리 법원의 판결과 정면 배치되는 행위인 것.

이에 정 교수와 그를 따르는 학생들은 "김문기를 총장에 선임한 이사들을 해임하고, 임시이사를 파견하라"며 황우여 교육부 장관이 조속히 사태 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단식농성을 단행했다.

황 장관은 지난 9월 김 총장 측에 상지대를 정상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라고 요청한 후, 두 달여가 지난 현재까지 아무런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한편 상지대 교수협의회와 총학생회는 5일 김문기 총장 등 3명을 불법사찰과 도청을 지시한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이들은 김 총장이 정대화 교수를 비롯해 총장 선임 반대 교수와 학생들을 사찰해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상지대 총학생회 소속의 한 학생은 "지난 8월부터 상지대 조재흥 부총장으로부터 총 200만원을 받고 교수들의 대화 녹취록을 건네줬다"고 양심 선언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