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정윤회 사건´에 朴 비판+국조 요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권, ´정윤회 사건´에 朴 비판+국조 요구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4.12.0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朴 대통령 당당할 수 없어˝
박지원, ˝가장 빨리 레임덕 오고 있다˝
심상정, ˝朴 대통령 책임 통감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비상대책위원 ⓒ뉴시스

일명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으로 불리는 청와대 문건유출사건과 관련, 야권이 중진들을 중심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공세를 펴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비대위원은 3일 비대위원회의에서 “정윤회 국정개입 보고서에 대한 박 대통령의 인식과 태도가 정말 걱정스럽다”며 “국기문란은 남이 한 게 아니라 청와대 비서실에서 했다. 그 사실만으로도 박 대통령은 당당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는 앞서 박 대통령이 지난 1일 ‘문건 유출은 국기문란’이라고 발언한 데 따른 것이다.

이어 문 비대위원은 “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죄송스러워야 하고 사과해야 마땅하다”면서 “문건에 근거한 언론의 의혹제기를 비난하고 화내는 것도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또한 그는 "'문건 내용은 루머'라는 박 대통령의 단정이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가로막는 가이드라인“이라며 ”이제 검찰 수사는 믿을 수 없으니 별도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같은 당 박지원 비대위원도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은 가장 빨리 레임덕이 오고 있다”며 “대통령 말씀대로 철저 조사를 하건, 야당 요구대로 국정조사를 하건, 내용을 조사해서 빨리 밝히지 않으면 더 큰 불행이 올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도 2일 의원총회에서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는 2일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의혹과 관련해 "가장 큰 책임을 통감해야 할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해당 문건은 청와대에서 작성되고 청와대에서 유출됐으며 청와대 권력 암투를 시사하고 있다”며 "가장 큰 책임을 통감해야 할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결국 십상시 국정농단 의혹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 수는 진상규명은 국회의 몫이 될 수밖에 없다"며 "국정조사와 특검이 하루빨리 가동돼 국정농단의 실체를 밝히고 청와대가 본연의 자세로 돌아 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