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메치오닌 시장 공략…무려 '5조 원'규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메치오닌 시장 공략…무려 '5조 원'규모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1.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과 아시아 지역 집중 공략…메치오닌 시장 글로벌 '1위' 차지할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CJ제일제당은 50억달러(5조4310억원) 규모의 사료용 아미노산 메치오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사료용 아미노산 메치오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29일 CJ제일제당은 프랑스 아르케마사와 손잡고 말레이시아에 총 4억달러 이상을 투자한 8만t 규모의 L-메치오닌 공장이 첫 제품 출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생산되는 메치오닌은 8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세계 최초로 원당과 포도당을 원료로 사용해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으로 생산했다.

CJ제일제당이 개발한 L-메치오닌은 본격적인 생산에 앞서 이미 축산업계 최고 권위의 학회에서 그 우수성이 공식 공개됐다.

L-메치오닌은 DL-메치오닌 대비 '상대적 생체이용률(체내에 흡수돼 아미노산으로서의 기능을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지를 측정하는 척도)'이 20~40% 이상 우수한 아미노산임이 입증된 바 있다.

한편, 전세계 50억달러 시장규모인 메치오닌은 라이신(40억 달러 규모)과 함께 전체 사료용 필수아미노산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독일 에보닉과 중국 아디세오, 미국 노보스, 일본 스미토모 등 4개 기업이 95% 이상의 점유율로 독과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이사는 "CJ제일제당이 글로벌 그린바이오사업 영토 확장을 위해 수익성과 시장성장가능성이 높은 메치오닌 시장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잡는데 주력하겠다"며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으로 생산한 세계 최초의 L-메치오닌으로 글로벌 메치오닌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향후 글로벌 넘버1 지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