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정부 독단 노동시장 구조 개악 규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의당, "정부 독단 노동시장 구조 개악 규탄"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04.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정대타협기구, 알리바이용임이 드러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정부가 노동시장 구조 개선을 위한 작업을 정부 주도하에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정의당이 "노사정대타협이 결렬된 가운데 정부만의 독단적인 노동시장 구조 개악 추진에 대해 규탄한다"고 비판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은 9일 브리핑을 통해 "한국노총이 '노사정대타협 결렬'을 공식 선언하자, 정부는 노동시장 구조 개선을 위한 작업을 정부 주도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의 의지대로 해석하고, 추진하려면 뭐하러 기구를 만들고 협의를 진행해왔는지 이해를 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대타협이란 종합적인 합의를 말하는 것이지. 개별 사안을 하나씩 처리하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이런 인식은 '협의'의 '협'자도 모르는 것"이라며 "결국 노사정대타협기구는 밀어붙이기 알리바이용임이 드러난 것"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양대 노총은 강력한 투쟁과 총파업을 예고하고 있다. 즉각 정부 안을 철회하고 새로운 사회적 대화기구를 만들어 협의를 시작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다면 이제부터 일어날 모든 문제는 정부의 책임"이라고 덧붙였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시장 구조 개선을 위한 노사정 논의에서 공감대가 형성된 과제를 우선 추진하는 한편 이견이 있는 과제는 지속적으로 노사정위를 통해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노총은 성명서를 내고 "민주노총은 총파업의 결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노총도 오는 16일 단위노조대표자회의에서 향후 투쟁방향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