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하반기 200명 채용…9월 24일까지 서류접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하반기 200명 채용…9월 24일까지 서류접수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8.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IBK기업은행은 하반기 신입행원 200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일반과 IT분야로 나뉘며, 입사지원서에 어학점수와 자격증 기재란을 없앤 ‘탈(脫)스펙’ 채용방식으로 진행한다.

9월 9일부터 2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무면접과 최종면접을 거쳐 11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박 2일 합숙으로 진행되는 실무면접에서는 ‘열린 면접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된다.

지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신설된 ‘열린 면접 프로그램’은 지원자들이 본인의 역량과 열정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면접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취합된 아이디어를 실무면접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하반기에도 자기 PR대회를 개최해 500명에게 자신의 강점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우수자에게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준다. 자기 PR대회 참가 신청은 9월 16일까지며, 9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다.

지역밀착형 영업전문가 양성을 위해 일반분야 모집정원의 일부를 지역할당제로 선발하며, 장애인과 국가보훈대상자는 관계법령에 의거 우대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열린 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IBK핵심가치에 부합하고,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최우선 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