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中 역직구족 겨냥 중국어사이트 개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中 역직구족 겨냥 중국어사이트 개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10.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CJ제일제당은 자사의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CJ온마트'에 중국 역직구족을 겨냥해 중국어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CJ온마트는 철저하게 현지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중국인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뷰티, 피부건강 관련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한국에서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먹는 화장품 '이너비'를 비롯해 'BYO피부유산균 CJLP133', 다이어트 브랜드 '디팻' 등을 중심으로 총 250여 종의 CJ제일제당 상품을 취급한다. 실제로 이너비의 경우, 중국 관광객들이 대표적인 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자주 보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은 개설 초기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CJ온마트 차이나의 인지도를 끌어 올리는 한편, 내년중으로 냉동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도 추가해 중국내 식품한류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내년에는 중국 현지 물류기반도 추가로 확보해 현재 일주일 정도 걸리는 배송 기간도 5일 이내로 단축할 예정이다.

사이트 개설을 기념해 11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 할인 및 무료배송 이벤트'는 다양한 제품에 10% 할인쿠폰을 첨부해 판매하고 기획세트를 구매하면 무료로 제품을 배송해주는 행사다. 현지 소비자의 솔직한 체험기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주력제품인 이너비, BYO피부유산균 CJLP133, 디팻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CJ온마트 차이나 개설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기는 소비자에게 쿠폰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중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웨이씬, Wechat)을 통한 모바일 게임 방식의 경품 행사도 준비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온마트 차이나 개설은 중국 소비자가 CJ제일제당 제품을 보다 편하게 역직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중국에서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채널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식품 한류를 주도하는 전문 쇼핑몰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