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강동원 규탄한다"…野, "당 입장과 달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與, "강동원 규탄한다"…野, "당 입장과 달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10.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연합, 강동원 국회 운영위원서 사퇴시키기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의 '대선 개표조작' 발언과 관련, 여야의 신경전이 지속되고 있다.

새누리당은 강 의원의 발언에 대해 새정치연합이 공식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새정치연합은 해당 발언이 당 입장과 다르다며 발을 빼는 눈치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15일 당 의원총회에서 "강동원 의원이 국가를 흔드는 정치 테러를 자행했다. 무책임한 망언으로 국민을 모독했다"며 "의원들 뜻을 담아 강 의원 규탄 결의문을 채택하겠다"고 내세웠다.

원 원내대표는 "오늘 의총은 국민 뜻을 짓밟고 민주주의 대테러를 자행한 강 의원에 대한 규탄을 결의하고 국민 통합을 위한 균형 잡힌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만들기 위한 긴급 의총"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강 의원을 국회에서 즉각 퇴출해야 한다는 뜻에서 자진사퇴와 새정치연합의 공식 사과, 문재인 대표의 공식 입장을 촉구했다"며 "강력한 법적 조치와 함께 동 사안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새정치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날 MBC<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 "강 의원 생각은 우리 당의 기본적 입장과 다르다"면서도 "의원의 자유로운 활동이니 100% 막기는 어렵다. 강 의원에게 입장을 들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 직후 많은 문제들이 제기됐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한 검토를 했지만 당에서는 의혹을 제기하는 분들의 생각과는 (사실이) 다르다고 해서 이 문제에 대해 문을 닫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대선 개표조작 문제가) 대법원에서 심의가 안 되고 있는 면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대법원에서도 이 문제에 대해 하루라도 빨리 매듭 지어주길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전 강 의원을 국회 운영위원에서 사퇴시키기로 결정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