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고추장 핫소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청정원, ‘고추장 핫소스’ 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성된 요리에 뿌리는 방식으로 취향따라 즐길 수 있어
대상 청정원(대표 박성칠)이 매운 맛 조절이 가능한 ‘고추장 핫소스(147g, 3350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대상 청정원 '고추장 핫소스'     © 시사오늘
이번에 선보인 ‘고추장 핫소스’는 강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30~40대를 겨냥한 제품으로 완성된 요리에 후첨가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서양식 핫소스인 타바스코와는 달리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여 넣을수록 매운 맛이 더해질 뿐 음식이 짜지지 않아 한식요리와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제품 패키지도 뿌려먹기 편한 유리병 모양을 채택해 편리성을 더했다.

제육볶음이나 볶음밥 같은 볶음요리나 탕, 찌개 등 국물요리와 궁합이 잘 맞아 더욱 매운 맛을 원할 경우 간편하게 뿌려먹으면 된다. 튀김이나 부침요리에는 디핑소스로 찍어먹으면 좋고, 특히 라면에 넣으면 환상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대상 측은 전했다.

대상 청정원 고추장 담당인 안영후 그룹장은 “고추장 핫소스에는 우리쌀고추장은 물론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강한 매운 맛을 내주는 게 특징”이라며 “어린 자녀와 함께 식사하거나 여러 명이 식사하는데 특별히 맵게 먹고 싶을 때 첨가하면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이번에 출시한 ‘고추장 핫소스’를 미국 등 수출 길에도 올려 외국인 입맛도 공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