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산업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위크숍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water, 물산업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위크숍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2.0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K-water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중소기업의 제품과 기술에 K-water의 우수기술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 K-water

K-water는 7일 대전 K-water 교육원 40주년 기념홀에서 '물산업 미래기술 개발 및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최승일 고려대 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 최계운 K-water 사장 등을 비롯해 정부, 학계, 대·중소기업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한다.

K-water는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정부 3.0 정책에 부응해 물산업 중소기업의 성장기반 조성과 해외시장 동반진출을 통한 국가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특히 K-water는 이번 워크숍에서 중소기업청 산하 '대중소기업 협력재단'에 20억 원을 출연한다. 출연금은 물산업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우수제품 구매에 사용할 방침이다.

또한 K-water는 12개 중소기업과 글로벌 파트너 인증브랜드 사용 협약을 맺어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동반성장 간담회와 자문회의를 통해 중소기업이 산업현장에서 겪어왔던 어려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물분야 중소기업에 대한 협력과 지원체계를 더욱 내실화해 물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