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홈파티 관련 상품 수요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플러스, 홈파티 관련 상품 수요 증가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5.12.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장기 불황에 크리스마스 및 연말 송년 모임도 알뜰하게 즐기려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홈파티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홈플러스

이날 홈플러스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영업규제와 소비침체 여파에도 불구하고 홈파티 관련 상품이 눈에 띄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15일  밝혔다.

이 기간 킹크랩·랍스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0.5% 신장했으며 구이용 한우 매출은 37.0% 늘었다. 와인과 세계맥주도 각각 6.2%, 20.4% 증가했고 케이크와 치킨은 각각 3.6%, 5.2%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홈파티 준비에 필요한 집단장용품과 조리용품도 각각 0.5%, 3.7% 늘었다. 최근 3년간 매출신장률로 비교해도 홈파티 관련 상품 매출은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전국 141개 점포에서 ‘홈파티 기획전’을 열고 관련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트렌디 레시피 매거진 올어바웃푸드(All About Food, aafood.co.kr)를 통해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 등 30여 종의 홈파티 음식 레시피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미국산 생물 랍스터(마리), 한우 전 등급 스테이크류(등심, 안심, 채끝), 몽블랑제 케이크를 신한, 삼성, 현대카드 결제 고객 대상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파이니스트 와인 38종은 2병 구매 시 50%, 칠레 대표 와인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3종을 50% 이상 할인해 제공한다.

또한 빌라엠 시리즈, 카스텔로 델포지오 모스카토 다스티 등 80종의 스위트와인 40만병을 마련했다.

김영성 홈플러스 빅시즌기획팀 팀장은 “경기불황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파티 문화 확대 경향이 맞물리면서 홈파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급격히 추워진 날씨와 가벼워진 지갑 사정을 고려해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저렴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