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이날 홈플러스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영업규제와 소비침체 여파에도 불구하고 홈파티 관련 상품이 눈에 띄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15일 밝혔다.
이 기간 킹크랩·랍스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0.5% 신장했으며 구이용 한우 매출은 37.0% 늘었다. 와인과 세계맥주도 각각 6.2%, 20.4% 증가했고 케이크와 치킨은 각각 3.6%, 5.2%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홈파티 준비에 필요한 집단장용품과 조리용품도 각각 0.5%, 3.7% 늘었다. 최근 3년간 매출신장률로 비교해도 홈파티 관련 상품 매출은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전국 141개 점포에서 ‘홈파티 기획전’을 열고 관련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트렌디 레시피 매거진 올어바웃푸드(All About Food, aafood.co.kr)를 통해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 등 30여 종의 홈파티 음식 레시피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미국산 생물 랍스터(마리), 한우 전 등급 스테이크류(등심, 안심, 채끝), 몽블랑제 케이크를 신한, 삼성, 현대카드 결제 고객 대상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파이니스트 와인 38종은 2병 구매 시 50%, 칠레 대표 와인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3종을 50% 이상 할인해 제공한다.
또한 빌라엠 시리즈, 카스텔로 델포지오 모스카토 다스티 등 80종의 스위트와인 40만병을 마련했다.
김영성 홈플러스 빅시즌기획팀 팀장은 “경기불황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파티 문화 확대 경향이 맞물리면서 홈파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급격히 추워진 날씨와 가벼워진 지갑 사정을 고려해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저렴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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