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野, 테러방지법·북한인권법 협조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무성, “野, 테러방지법·북한인권법 협조하라”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6.01.0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 유엔 안보리 결의안 정면 위반한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 뉴시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북한의 4차 핵실험과 관련, 야당에게 대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 조속 통과를 요구했다.

김 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구상 상존하는 최대 위험이 북핵과 테러”라며 “야당도 북핵을 강력히 규탄했는데, 국민이 안심하도록 정쟁 중단을 선언하고 국가 안보 수호에 초당적인 협력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사태를 계기로 보이지 않는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보호를 위한 북한인권법이 국회를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면서 “야당이 협조를 안 하면 국민 안전을 내팽개친다는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북한에 대해서도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불량국가를 이웃에 두었음을 확인한 계기였다”며 “이번 핵실험으로 한반도 평화뿐만 아니라 세계 평화를 위협하면서 국제 사회의 파괴자이자 통제 불능의 골칫덩어리임이 드러났다”고 맹비난했다.

김 대표는 “북한은 유엔 안보리 결의안을 정면 위반했다”면서 “지난 해 목함 지뢰 도발 이후 이뤄진 합의사항도 위반하고 남북관계 개선 분위기에도 찬물을 끼얹었다”고 성토했다.

또 “정부도 세계 평화에 도전한 북한을 절대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면서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북핵에 대해 정면 대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