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우수공급사 40개사 초청 간담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 우수공급사 40개사 초청 간담회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1.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포스코는 지난 20일 포스텍 포스코국제관에서 포항 지역 우수공급사 19개사를 초청, 간담회를 갖고 PHP 인증서를 수여했다. ⓒ 포스코

포스코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일간 포항·광양·서울에서 각각 우수공급사(POSCO Honored Partner, 이하 PHP)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포스코가 지난 한해 동안 우수 품질의 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개선활동, 지역사회 협력 등에서 구심체 역할을 해준 PHP에 감사를 표하고자 마련했다.

앞서 포스코는 납품실적 평가, 수익창출 기여도, 포스코 의존도, 동반성장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2016년 PHP 40개사를 선정했다.

20일 포스텍에서 열린 첫 간담회에는 포항 지역 PHP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학용 상무는 "PHP가 주축이 되어 공생기술 개발과 원가절감에 적극 동참하고 철강산업 수요침체에 따른 위기를 극복해나가자"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이어 열린 경영여건 설명회에서도 포스코는 환율·유가 등 변동성 확대, 글로벌 경기 침체 지속으로 인한 어려운 경영 환경을 설명하며, 3대 100% 원칙(경쟁·공개·기록) 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쇄신 노력을 공유했다.

공급사 역시 위기 극복을 위해 종전의 거래방식에서 벗어나 기술 개발과 원가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전하며, 변화와 발전을 일궈 어려운 환경에 함께 맞서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PHP로 선정된 공급사에게는 인증서를 발급하고, 공급사 마케팅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포스코 홈페이지에 PHP 제품 소개 △그룹 차원의 계약 관련 보증금 납부 면제 △포스코 상시 출입증 발급 △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