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제7회 일우사진상' 수상자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그룹 일우재단, '제7회 일우사진상' 수상자 발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3.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제7회 일우사진상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로 선정된 김성룡(왼쪽부터), 윤진영, 한성필 씨의 모습 ⓒ 한진그룹

한진그룹 산하 일우재단은 제7회 일우사진상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로 △출판 부문 한성필(45세) 씨 △전시 부문 윤진영(48세) 씨 △'올해의 특별한 작가' 보도사진 부문 김성룡(43세) 씨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일우사진상은 재능과 열정을 가진 유망한 사진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제정됐으며 매년 2~3명의 열정적인 작가를 선정, 작품 제작과 전시, 출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출판 부문 수상자인 한성필 작가는 '실제와 가상', '원본과 복제', '역사와 환경'과 같은 첨예하고 근원적인 주제들을 사진, 비디오, 설치 등의 다양한 작업을 통해 표현했다.

전시 부문 윤진영 작가는 오브제 표면에 배양한 곰팡이들의 재질, 형태, 색 등을 통해'탄생과 죽음'에 관한 탐색 작업이 신선하고 독특하다는 평을 받았다.

올해의 특별한 작가 보도사진 부문의 김성룡 작가는 사진기자로서 현장 몰입도가 뛰어나며, 포토저널리즘에 대한 고민을 '신문에 실리지 않은 사진'이란 역설적인 주제로 개념화시켜 좋은 평가다.

일우재단은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최종 선정된 작가 중 출판 부문 1명에게는 독일 핫체칸츠 출판사에서의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개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 부문 수상자에는 작품제작 활동비와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지원하며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3000만 원 규모 내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지원한다.

한편 일우사진상 수상자는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일우스페이스에서 개인전을 개최하게 되며, 현재 제6회 일우사진상 '올해의 특별한 작가' 다큐멘터리 부문 수상자인 이상엽 작가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