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더민주 입당, 김종인과 관계가 결정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영, "더민주 입당, 김종인과 관계가 결정적"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3.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비례대표 공천, 합당한 결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오지혜 기자)

▲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진영 의원이 김종인 대표(왼쪽)와 악수하고 있다. ⓒ 뉴시스

최근 새누리당 공천에서 배제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진영 의원이 21일 "더민주에 들어가기 전부터 김종인 대표와 나라의 장래와 정책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해 왔다"면서 "김 대표가 지향하는 목표와 방향이 맞아 결심한 것"이라고 입당 배경을 밝혔다.

진 의원은 이날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 "입당선언 전날 밤 거의 잠을 못 잤다. 반성도 많이 했다"면서 "스스로 내 정치를 시작하는 마음으로 하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공천배제 이유가 사실상 보건복지부 장관 시절 국민연금 문제로 사퇴한 데 있다는 분석에 "처음엔 그렇게 느끼지 않았는데, 강용석 변호사가 용산에 와서 '위에서 보냈다'고 이야기한다기에 기가 막혔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제가 추구하는 정책들이 새누리당 안에서는 절벽같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정치적 지향점이 더민주와 맞았기 때문에 입당을 선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진 의원은 김 대표의 비례대표 논란에 대해서는 "김 대표는 당의 변화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면서 "그 시도가 제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힘이 실려야 한다는 면에서 합당한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