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어린이 과학수업 통해 '미래 꿈나무' 육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 어린이 과학수업 통해 '미래 꿈나무' 육성
  • 방글 기자
  • 승인 2016.04.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한화가 한울지역아동센터에서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시즌2 수업을 진행했다.ⓒ한화

㈜한화는 지난 6일 서울 대림동 소재 한울지역아동센터에서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시즌2 수업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는 ㈜한화가 지난 2011년부터 6년 동안 진행해온 과학교육 지원사업으로 아이들이 기초과학에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자신의 능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시즌2 3년차 수업은 서울 대림동에 거주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연 15회 수업이 진행된다. 이날 수업은 지구의 날씨와 온도를 주제로 간이온도계 키트를 직접 조립해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업에 참석한 4학년 이영광 학생은 “학교수업에서는 해보지 못한 신기하고 흥미로운 수업이었다”며 “내가 만든 온도계를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 과학에 대한 관심이 생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시즌2 수업은 과학수업 이외에도 ‘작은 도서관’ 조성과 연합캠프, 특별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과학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별히 이번 연도에는 과학 독후감 경진대회를 진행, 아이들이 사회에서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신의 능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