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외국인 결혼 중개업체 관행 바꿔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MB, "외국인 결혼 중개업체 관행 바꿔라"
  • 정세운 기자
  • 승인 2010.07.2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 연설서 베트남 신부 살해사건 관련 애도 표시
이명박 대통령이 최근 일어난 베트남 신부 살인사건과 관련, 결혼 중개업체들이 관행을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26일 오전 라디오 인터넷 연설을 통해 "이번을 기회삼아 개선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잘못된 생각이 우리 모두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신부의 나라에도 깊은 상처를 주었다"며 "이런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960년대 광부와 간호사들이 가족을 먹여살리기 위해 만리타향으로 떠난 사실을 언급하며 "당시 그들이 흘린 눈물이 오늘날 우리 곁의 이주여성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흘리는 눈물"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바깥에서 들어온 문화와 사람을 잘 받아들이는 넓은 마음을 갖자. 국가정책도 개방성을 추구하며 세계를 향행 열린 정책이 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통령은 작년 1월 캄보디아를 방문했을때 훈센총리가 캄보디아 출신 이주 여성들을 대통령의 며느리와 같이 생각해달라고 부탁한 적이 있다며 과연 한사람 한사람이 정말 내 며느리라고 생각했는지 되돌이켜 본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가슴 아픈 소식을 듣고 유가족에게 직접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었지만 출국시간 관계로 만나지 못했다"며 "베트남 주재 대사를 고인의 친정으로 보내 애도의 마음을 전하게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