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스파크, 호주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형 스파크, 호주 신차 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획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4.1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홀덴 스파크 ⓒ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지난달 내수시장 판매 1위 차종에 오른 신형 스파크가 호주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파크(현지명 홀덴 스파크)는 호주 자동차 안전 성능평가 기관이 시행한 2016 호주 NCAP(Australi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테스트 결과, 최고 안전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안정성을 입증했다.

앞서 스파크는 전 세계 140개국 이상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약 5년의 개발 기간을 거친 바 있으며 세계 각국의 안전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GM의 첨단 안전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차체의 71.7%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위에 고장력·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차체 중량의 최대 4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루프 강성을 대폭 강화했다.

더불어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은 물론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적용했으며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 등 프리미엄 예방 안전 사양을 갖췄다. 

김동석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차량안전본부 전무는 "홀덴 스파크의 호주 NCAP 최고 등급 획득은 차량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 세계 안전도 평가분야에서 최고 수준을 목표로 개발한 결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