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잠실에 새 콘셉트 직영매장 첫 개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뚜레쥬르, 잠실에 새 콘셉트 직영매장 첫 개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5.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밝은 조명과 카페형 인테리어를 갖춘 뚜레쥬르 잠실점 내관 ⓒCJ푸드빌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서울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 인근에 운영방식과 내외관 인테리어를 바꾼 새로운 콘셉트의 직영점 첫 매장을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잠실점에서는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시간대별로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주방과 연결된 오픈형 창문 앞에 ‘갓 구운 빵 매대’를 마련, 구워낸 지 2시간 이내인 빵만 진열해 채운다. 디지털 메뉴보드와 빵이 나오는 시간표 등도 기존 매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 요소다. 

제품 면에서도 다양화를 시도했다. 숙성 생크림을 넣어 더욱 촉촉하고 쫄깃한 ‘숙성생크림듬뿍 생크림식빵’과 올리브 치즈, 오징어 먹물 등 다양한 맛의 미니식빵 등을 아침부터 오후까지 1~2시간 단위로 구워낸다. 빵이 나오는 시간에 맞춰 고객 시식회도 연다. 

인테리어는 중심 기조색을 기존 민트 그린에서 잉글리시 그린으로 바꾸고 오렌지와 로즈골드 색상 등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우아함과 생동감을 살렸다. 매장 구획은 갓 구운 신선한 제품을 고객들이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뚜레쥬르 운영사 CJ푸드빌은 “새로운 콘셉트의 첫 매장인 만큼 고객 반응을 면밀히 테스트해 개선점을 찾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면서 “뚜레쥬르는 최근까지 건강과 재료를 강조해 왔으며 이번 잠실점을 통해 ‘매일매일 굽는 빵’이라는 초기 콘셉트를 더욱 강화하고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