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의 힘’,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루이비통’ 유치 성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부진의 힘’,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루이비통’ 유치 성공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5.0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지난 3월 25일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오픈식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호텔신라·현대산업개발 합작 법인)에 명품 루이비통 브랜드 유치에 마침내 성공했다. 한화, 두산, 신세계 등 4개 대기업 가운데 3대 명품(루이뷔통·에르메스·샤넬) 중 하나라도 유치한 업체는 HDC신라가 처음이다.

3일 HDC신라 측에 따르면, 신라아이파크몰은 최근 루이비통·디올·펜디·불가리 등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20여개 브랜드를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입점을 위한 인테리어 공사 등을 거쳐 늦어도 내년 초에는 LVMH 브랜드 매장들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계힉이다.

특히, 이 사장은 지난달 19일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방문한 LVMH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을 직접 면세점 3~5층으로 안내해 LVMH 그룹 브랜드들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들어올 경우를 가정한 매장 배치나 디자인 등을 배치도, 모형 조형물, 동영상 등을 활용해 1시간 가까이 설명하는 등 브랜드 유치와 관련해 열의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루이비통 유치를 위해 앞서 지난해 9월말 프랑스 파리로 건너가 직접 아르노 회장을 만나 입점 가능성 타진을 위해 힘을 쏟기도 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LVMH그룹이 신라아이파크몰의 차별화한 입지(용산)와 발전 가능성, 신라면세점의 완성도 높은 쇼핑 환경과 디자인, KTX·ITX 등을 활용한 지방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입점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