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걸, "손학규 합류 안 해도 정권교체 가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홍걸, "손학규 합류 안 해도 정권교체 가능"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5.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문재인·박원순·안희정·김부겸…대선후보군 쟁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오지혜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손학규 전 고문의 정계 복귀와 관련,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시사오늘

더불어민주당이 손학규 전 고문의 당 복귀 여부를 놓고 일치된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다.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은 31일 YTN <신율의 새아침>에 출연, 더민주당 대선후보군으로 문재인 전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지사, 김부겸 의원을 거론했다.

그러나 손학규 전 고문에 대해서는 "아직 정계 복귀하지 않은 상황이라 거론하기 이르다"면서 "복귀하더라도 어느 당에 가서 어떤 입장을 취할지 알 수 없어 이야기하기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우리 당에 온다면 나쁠 것은 없지만 현재 대선후보군이 충분히 훌륭해 손 전 고문이 없더라도 충분히 정권교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의 발언은 앞서 같은 당 우상호 원내대표의 입장과는 전면 배치되는 것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우 원내대표는 지난 20일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 "손 전 고문은 더민주당의 귀한 인재로 정계 복귀를 환영한다"면서 "측근과 연락했다. 당연히 더민주당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정장선 총무본부장 역시 지난 26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손 전 고문이 전면에 나설지, 은퇴할지 정리가 필요할 때"라면서 "만약 정치를 재개한다면 더민주당에 오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