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수민 불법자금 의혹'에 '뒤숭숭'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의당, '김수민 불법자금 의혹'에 '뒤숭숭'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6.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오지혜 기자)

▲ 최근 불법자금 수수 의혹에 휘말린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 ⓒ 뉴시스

국민의당이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으로 온종일 뒤숭숭한 분위기다.

앞서 중앙선관위는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김 의원이 선거대책위원회 홍보위원장을 맡았던 총선 당시 선거 홍보물 제작업체와 허위 계약을 맺었다는 것이다.

당시 사무총장이었던 박선숙 의원도 이 과정을 사전에 논의하고 허위 세금계산서를 작성한 혐의로 함께 고발됐다.

국민의당 지도부는 국회부의장과 알짜 상임위를 챙긴 원구성 협상 결과에 기뻐할 틈도 없이 '신중 모드'로 전환했다.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들께 걱정끼쳐 송구스럽다"며 공식 사과했다.

이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고받았지만 당에서 사실관계를 적극적, 객관적으로 확인하겠다"면서 "만에 하나 문제가 있다면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원 원내대표도 "원내대표로서 우리 당 의원들이 고발된 것에 심심한 유감의 뜻을 표한다"라며 "검찰 수사에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검찰 수사 내용과 방법을 주시하겠다. 어떤 경우에도 당의 운명을 검찰 손에 넘기지 않겠다"고 덧붙이면서 이번 수사가 정치적으로 활용될 경우를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야권의 한 핵심 관계자는 이날 <시사오늘>과 만난 자리에서 "현재 검찰이 수사 중에 있으니 거론하지 않는 게 맞다"면서도 "의혹이 사실이라면 김수민 의원보다 당 살림살이에 책임이 있는 박선숙 의원이 곤란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수민 의원은 전날 국회 본회의가 끝나고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언론에 보도된 내용은 다 사실이 아니다. 진실이 밝혀질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