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2016년 한국 최고의 직장’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맥도날드, ‘2016년 한국 최고의 직장’ 선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7.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서울 강남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시상식에서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가운데), 기탄시 말릭 에이온 휴잇 베스트 임플로이어 아시아 담당(왼쪽), 권오성 한국 에이온 휴잇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사 조직 컨설팅사인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시상하는 ‘2016 한국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Korea)’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13년, 2015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3회 연속 한국 최고의 직장에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 

1만8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한국맥도날드는 학력, 나이, 성별, 장애 등에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 한국맥도날드에는 주부크루 1600여명, 시니어크루 320여명, 장애인크루 24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또한 한국맥도날드 크루들에게는 매장관리직인 매니저와 점장을 거쳐 지역관리자나 본사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다. 실제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의 50% 이상이 매장에서부터 커리어를 시작했다. 연간 6만 시간이 넘는 교육과정과 사이버대학 연계프로그램 등도 시행 중이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수많은 고객들을 직접 만나는 직원들이 곧 최고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만큼 맥도날드의 가장 큰 자산은 사람”이라며 “앞으로도 열린 채용과 동등한 성장의 기회, 다양성을 추구하는 자랑스러운 일터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인사조직 컨설팅사인 에이온휴잇은 지난 2001년부터 국내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근무환경과 기업문화 등을 평가해 ‘한국 최고의 직장’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