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수, “서울시 ‘청년수당’은 박원순 대권행보 위한 ‘포퓰리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창수, “서울시 ‘청년수당’은 박원순 대권행보 위한 ‘포퓰리즘’”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6.08.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직권취소 결정에 승복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청년수당'을 비판하고 있는 새누리당 유창수 청년최고위원 ⓒ뉴시스

새누리당 유창수 청년최고위원은 14일 서울시의 '청년수당' 지급과 관련, 박원순 시장의 대권행보를 위한 '포퓰리즘'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최고위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 시장이 청년 수당 예산 90억 원으로 일부 선택된 청년들에게 50만 원씩 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은 절박한 청년들의 상황을 이용한 명백한 포퓰리즘"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박 시장이 한 인터넷 방송에서 '청년수당으로 술 좀 먹으면 어때!'라고 발언한 것은 이 사업의 목적을 그대로 드러낸 것"이라면서 "청년수당 사업비 90억 원 가운데 10억 원을 민간에 위탁하여 운영비로 사용하는 것도 이 사업의 의도를 의심하게 한다"고 말했다.

유 최고위원은 이어 "지금 서울시가 사전‧사후관리에 구멍이 나 있고 실효성도 담보하지 못한 '현금살포 청년수당'을 마치 지난 12일 청년희망재단에서 발표한 취업성공패키지 구직활동비 지급확대 대책과 유사하다고 주장하는 것을 보니 '알묘조장(자연의 순리를 거스르고 억지로 일을 진행시킨다는 뜻)'이라는 말이 떠오른다"며 "박 시장의 대권행보가 어떤 결과를 낳을지 뻔히 보여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청년희망재단의 구직활동비 지급’ 정책은 고용노동부가 9월부터 정부의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는 청년에게 면접과 구직활동 비용으로 3개월 간 월 20만 원씩 최대 60만 원을 지원하는 방안이다.

그는 그러면서 "박 시장은 포퓰리즘의 산물인 청년수당을 고집하지 말고, 복지부의 직권취소 결정에 승복해야한다"며 "늦었지만 이제라도 이미 지급한 15억 원 상당의 국민 세금도 즉각 환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