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8.3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제9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포스터 ⓒ농심

농심은 신라면 출시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신라면’을 주제로 한 제9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은 면요리의 영양과 식문화적 가치를 알리는 농심의 대표적 소비자 참여형 행사로, 이번 대회는 세계 각국의 전통음식과 신라면을 조화시킨 레시피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전국 대학 및 대학원생 2인 1조로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면 예선 통과에 가점을 부여한다. 서류 접수는 다음 달 19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입선 16팀과 본선 8팀이 선발된다. 본선에 진출하는 8팀은 최종결선에 앞서 전문가의 1:1 멘토링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농심은 레시피의 참신성을 중심으로 영양 적합성, 조리 간편성 그리고 상품화 가능성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7일 최종결선을 벌여 대상 1팀에 200만원 등 총 24개 팀에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은 국내 식품브랜드 최초로 누적매출 10조원을 달성할 만큼 국내외를 막론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며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신라면 글로벌 레시피를 발굴하고 세계인의 먹거리 신라면의 매력을 알리고자 이번 공모전 테마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은 매년 다른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역대 대회 수상 레시피는 농심 홈페이지와 누들푸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