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차 전문브랜드 ‘티바나’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차 전문브랜드 ‘티바나’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9.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스타벅스가 티 브랜드 티바나를 오는 6일 론칭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티 고유의 향과 맛을 현대적인 감각과 웰빙 콘셉트로 재해석한 ‘스타벅스 티바나’ 브랜드를 오는 6일 930여개 매장에서 선보인다. 

지난 1997년 애틀란타에서 ‘헤븐 오브 티(Heaven of Tea)’를 콘셉트로 첫 매장을 오픈한 티바나는 세계적인 티 수요 증대에 따라 지난 2013년 스타벅스에 인수돼 현재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30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가을부터는 한국을 포함해서 일본,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 순차적으로 티바나 브랜드가 론칭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오는 6일부터 그린티 파우더와 에스프레소샷을 조합한 ‘샷 그린 티 라떼’와 자몽과 꿀을 블랙티 풍미에 조화시킨 ‘자몽 허니 블랙 티’ 등 스타벅스티바나 수제 음료 2종을 내놓는다. 

또한 화이트 티, 블랙티, 허브티, 그린티 등 4가지 타입의 티 고유의 향과 맛을 현대적인 감각과 웰빙 콘셉트로 구현한 ‘유스베리’, ‘제주녹차’, ‘히비스커스블렌드’ 등 총 8종의 제품을 개별 음료와 패키지 형태로 소개한다. 

스타벅스는 티바나 론칭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티바나 전용 웹페이지를 오픈하고 티바나를 형상화한 바리스타 앞치마, 슬리브, 코스터(컵 받침)을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동시에 국내 차 산업 발전과 차 생산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티바나 판매 금액의 일부를 출연하는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다음 달부터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오는 9일에는 스타필드하남에 티바나를 콘셉트로 한 스타필드하남GL점이 오픈한다. ‘유스베리리치플라워’, ‘말차샷민트 티’, ‘얼 그레이 티 초콜릿’ 등 3종의 전용 음료는 스타필드하남GL점에서만 판매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