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코리아세일페스타 상품 평균 매출 17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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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코리아세일페스타 상품 평균 매출 173%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0.11 09: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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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티몬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포함된 상품들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평균 매출이 173% 증가했다. ⓒ티몬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포함된 상품들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평균 매출이 173%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티몬이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에 포함된 상품을 프로모션 시작 직전 9일간(9월17~25일)과 매출을 비교한 결과 식품 관련 상품들이 평균 237%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어 패션 163%, 뷰티 157%, 육아 155%, 주방 132%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모바일을 통한 상품구매 비중은 84%에서 세일 시작 이후 87%로 증가했고, 남성고객 비중도 19%에서 23%로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장에 대해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과 모바일을 통한 편리한 구매 환경이 높은 매출신장률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했다. 티몬은 최대 할인율이 90%에 이르는 ‘특가 딜’을 매일 3개씩 제공하는 한편 패션, 생활, 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준성 티켓몬스터 최고마케팅경영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프라인 채널만의 행사가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을 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며 “티몬은 위축된 국내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고객들에 보다 큰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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