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을 기원합니다" 식품업계, 수능 응원 이벤트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합격을 기원합니다" 식품업계, 수능 응원 이벤트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1.13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식품업계가 다가오는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파리바게뜨(왼쪽)·떡담(오른쪽 위)·던킨도너츠

식품·외식업계가 오는 17일 치러지는 2017년도 수능을 맞아 수험생 합격 기원을 위한 이벤트와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계절밥상·차이나팩토리 등 외식 브랜드는 특별 할인 및 메뉴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는 수능 당일인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수험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샐러드 바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수험표 혹은 학생증과 빕스 온라인 쿠폰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빕스 쿠폰은 CGV 홈페이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캡쳐 이미지도 사용 가능하다.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계절밥상은 다음 달 18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메인 메뉴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메인 메뉴는 뜨거운 돌판 위에 쇠고기와 채소를 구워 담은 ‘돌판 쇠고기 구이’, 바삭 튀긴 장어를 달콤한 간장으로 양념한 ‘장어강정’ 등 2종이다.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다음 달 1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성인 3인 이상 주문 시 1인 식사가 무료다. 해당 행사 매장은 강남점, 올림픽공원점 등이다. 

던킨도너츠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7일까지 6일 동안 찹쌀 도넛 세트를 비롯한 수능 도넛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트는 총 4종이다. ‘정답입니다!’ 세트는 쫄깃한 찹쌀 단팥 도넛 3개로 구성됐으며, ‘합격입니다!’ 세트는 찹쌀 단팥 도넛 6개로 구성돼 있다. 글레이즈드 1개, 카카오 후로스티드 1개, 스트로베리필드 1개로 구성된 ‘언제나 최고야!’ 세트와 이 세트에 카카오 후로스티드 1개가 추가 된 ‘하던대로만 해!’ 세트도 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원하는 대학에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쫄깃한 찹쌀도넛을 선물할 수 있도록 이번 도넛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의 찹쌀도넛과 함께 수험생들이 그간의 고생을 딛고 원하는 결과를 꼭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8일 위트 있는 응원 메시지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응원하고 ‘브레인푸드’를 원료로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수능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파리바게뜨 수능선물은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한 세련된 패키지에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곰 캐릭터 패턴에는 ‘곰곰이 생각해서 잘 풀어’, 호박 패턴에는 ‘넝굴째 굴러온 대박’ 등 언어 유희적 표현을 활용했다.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호두, 검은콩 등 브레인푸드를 원료로 한 다양한 기획 제품도 선보였다. 검은콩과 호두가 들어있는 한 입 크기의 쫄깃하고 고소한 ‘똑똑 검은콩떡’, ‘똑똑 호두떡’, 검은콩엿을 펜 모양의 패키지에 담은 ‘정답콕콕 매직펜’ 등이다. 

답례떡 전문 브랜드 떡담은 지난 6일 ‘수능대박떡’을 출시했다. 수능대박떡은 제주향토떡인 ‘오메기떡’과 두뇌발달에 좋은 호두가 들어간 ‘호두오메기떡’, 답을 잘 찍으라는 의미로 도끼와 포크 모양이 들어간 ‘찹쌀떡’ 등 총 9종으로 구성돼 있다. 

수능대박떡은 ‘수능대박’이라는 문구와 그림이 그려진 띠지를 붙여 판매하며 나만의 응원 메시지를 넣어 선물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별도의 무료스티커 제작을 제공한다. 

떡담 관계자는 “특별히 영양가가 높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떡을 구성해 수험생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며 “수능대박떡을 선물 받은 학생들의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