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중금리 신상품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 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중금리 신상품출시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11.14 10: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새마을금고가 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와 중금리 대출상품을 통해 서민 금융지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와 중금리 대출상품을 통해 서민 금융지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중앙회는 신용평가모형의 변별력을 제고하고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올 5월부터 11월까지 금고 거래 실적, CB(Credit Bureau) 정보 등 고객의 다양한 원천정보를 활용해 신용평가시스템을 고도화하기로 하고, 주 고객층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신용평가시스템을 신규 개발했다.

또, 대출한도 산출 시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DSR) 및 가처분 소득에 기반한 실질적인 상환능력을 평가해 상환능력심사를 강화했으며 허위대출 신청 등 의심거래를 확인하는 FB(Fraud Bureau) 서비스도 도입했다.

새마을금고는 고도화된 신용평가시스템을 바탕으로 개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신규 중금리 대출상품인 'MG기분UP대출'과 '사장님드림UP대출'도 선보였다.

'MG기분UP 대출'은 금고 자체 신용등급이 5~7등급에 해당하는 중위신용자 중 금고 실적 우수자와 기존 신용대출 성실 상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한도는 시중 중금리상품보다 높은 최대 4천만원까지 부여하며 차별화를 시도했다. 금리는 평균 7% 수준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자영업자 전용 상품인 ‘사장님드림UP대출’은 금고 자체 신용등급이 1~5등급에 해당하고 사업기간이 3년 이상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사업기간, 연매출액 등에 따라 평균금리 연 6% 수준에서 최대 6천만원까지 대출한도가 부여된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 및 신용대출 신상품 출시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새마을금고 본연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방침"임을 밝혔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순실 2016-11-14 17:22:37
대출을 좀 받을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