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U-20 월드컵 성공 개최 기원 태권도 특별공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주시, U-20 월드컵 성공 개최 기원 태권도 특별공연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6.12.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슬기 기자)

내년 5월 전주에서 개막하는 2017년 FIFA U-20 월드컵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전주시민들의 함성과 박수소리가 전주 밤하늘에 울려 퍼졌다.

전주시는 U-20 월드컵의 성공개최를 위한 'THE 태권포스 에이지 오브 태극' 공연이 7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펼쳐졌다고 8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전북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전주시가 후원한 이번 공연은 한국인의 정신인 태권도와 태극기를 테마로 신들의 전쟁을 표현했다.

이날 공연에는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 학생들이 출연해 태권도를 소재로 태극기의 문양인 태극(太極: 음과 양)과 건곤감리(乾坤坎離 : 하늘, 땅, 물, 불) 4괘를 등장인물로 만든 이야기를 선보였다.

특히 출연자들은 전통 태권도 품새로 시작해 극의 후반부에는 높은 도약과 긴 체공시간을 이용한 격파 등 태권도의 화려한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이며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안동일 전주시 체육산업과장은 "우리나라의 상징인 태극기와 우리 고유의 무술인 태권도를 테마로 한 이번 태권극 '에이지 오브 태극' 공연은 전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인 U-20 월드컵의 성공 개최를 위한 시민들의 염원을 담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공연, 홍보 등을 통해 U-20 월드컵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