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갑, 김태호 정치자금 10억 거짓해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강기갑, 김태호 정치자금 10억 거짓해명
  • 최민정 기자
  • 승인 2010.08.2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억원 금융기관 차용시 고 이율 금융비용 부담 이해 안돼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각종 의혹으로 험로를 예고하고 있다.
 
강기갑 민주노동당 의원은 23일 김태호 후보자가 지난 2006년도 경남도지사 선거 당시 사용한 정치자금 10억원에 대해 거짓 해명을 했다고 주장했다. 

▲ 강기갑 민노당의원은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가 한 2006년 경남도지사 출마당시 사용한 정치자금 10억원에 대한 해명은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 시사오늘

강의원은 김 후보자가 2006년 정치자금 회계보고시 신고한 선거비용중 10억원을 자산으로 신고하고 이중 4억원을 개인간 부채라고 신고해 결과적으로 6억원은 자산으로 신고했음이 경남 선관위 확인결과 드러났다"고 밝혔다.
 
강의원은 "부채인 4억원도 차용증을 증빙자료로 제출했지만 자산에 대한 증빙자료는 제출 의무가 없으므로 6억원에 대한 증빙자료가 선관위에 없음이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강의원은 "이는 김후보자가 10억원 모두가 금융기관 부채다. 선관위에 자료가 다 있다는 해명과는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강의원은 특히 김후보자가 재산이 약 2억원 가량 밖에 없었다고 했는데 선거기간동안 전혀 저당으로 잡히지 않은 것으로 볼 때 10억원 모두를 신용으로 빌렸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강의원은 "6억원을 금융기관 부채로 본다면 최소 7.5%가 넘는 고 이율로 빌렸을 테고, 그렇다면 3개월간 이자가 1000만원이 넘는데 2006년도에 급격히 재산을 늘린 정황상 금융비용까지 부담했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강 의원은 "김 후보자가 잘못을 인정하고 해명하기 보다 거짓 변명으로 일관했다"며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