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엄격한 인사 검증 기준 적용했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지원, "엄격한 인사 검증 기준 적용했어야"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8.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까지 청문회 거친 8.8 개각 인사 모두가 부적격자" 비판

박지원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8.8 개각과 관련 "지금까지 인사청문회를 거친 인사들은 모두 부적격자"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24일 오전 민주당 원대대책회의에서 박 대표는 "이번 부터 이 대통령이 요구한 엄격한 인사검증 기준이 적용됐어야 한다"며 "지금까지 나타난 것만으로도 모두 부적격"이라고 말했다. 

▲ 박지원 민주당대표는 지금까지 인사청문회를 다녀간 인사는 모두 부적격자라며 이대통령이 요구한 엄격한 인사 검증기준이 이번부터 적용됐어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 뉴시스

박대표는 "이 대통령이 모든 사항을 위반한 사람만 골라 인사청문회에 내보냈는지 의심스럽다"며 "위장전입, 세금탈루, 부동산투지, 병역기피, 논문표절에 해당하는 분들은 지명을 철회하든지 스스로 사퇴하든지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앞서 박대표는 KBS라디오에 출연해 청문회에서 드러난 비리의혹중 한가지라도 해당되는 개각 인사에 대해 부적격 판정을 내릴 것이냐는 질문에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답변했다.
 
또한 그는 인사청문회에 검찰간부 등이 증인 출석을 거부한 것에 대해서는 "법을 집행한다는 검찰이 국회법에 의거해 증인소환을 받았으면 당연히 나와야 되는 것 아니냐"며 "마치 특권인냥 출시하지 않겠다고 버티는 것은 법을 어기는 것이 철저한 고발조치를 통해 법치국가의 기강을 잡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