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소비자패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소비자패널 모집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8.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대상으로 6개월에서 최대 1년간 활동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가 각종 신제품 기획과 개발, 출시와 평가 과정에서 소비자 조사에 참여할 소비자 패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25세부터 49세까지의 소비자로 식품 및 요리에 관심이 많고, 6개월에서 12개월 동안 지속적인 모니터 활동이 가능한 전업주부(여성)이어야 한다.

오는 9월 12일까지 CJ제일제당의 통합 브랜드 사이트 CJ온마트(www.cjonmart.net) 에서 지원이 가능하고, 합격자 발표는 9월 16일 CJ온마트 게시판 공지 및 개별 이메일 발송을 통해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에 선발하는 주부 소비자 패널 단위를 'Gate Guard Monitor' 300명과 '주부모니터' 120명 등으로 구분해 모두 420명을 선발한다.

'Gate Guard Monitor'는 서류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주부모니터는 서류전형 후 맛 테스트를 추가로 실시해 최종합격자를 뽑는다. 기획되는 제품의 특성과 시기에 따라 각 단위 패널활동을 구분해 연간 운영하게 된다.
 
'Gate Guard Monitor'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9월까지 1년 동안 월 1회(총 12회), 주부모니터는 오는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 동안 월 2회의 정기 모임을 가지게 된다.

정기모임은 영등포에 위치한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에서 진행되는데, 소비자 패널들은 이 자리에서 완제품에 대한 품평 및 설문조사를 하게 되고 3만원의 보수를 지급받는다. 또한 정기적인 가정 내 소비자 조사 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의 소비자패널은 신제품개발에 직접 관여하게 되는 만큼 보안유지나 제품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피드백이 가능해야 하는 등 의무가 뒤따르게 되지만 신제품 개발과정에 직접 관여하면서 먹거리 트랜드를 선도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참여하는 주부 패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