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3의 굴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삼성 SM3의 굴욕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8.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차종 정면충돌 안전성에서 '별4'…나머지는 '별5'
국내 출시 승용차의 충돌 안전도가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해양부는 25일 국내 판매 승용차를 대상으로 안전도를 평가한 결과 충돌분야 종합등급에서 대부분의 차량이 1등급을 받았다.
 
▲ 르노 삼성의 SM3.     © 시사오늘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는 국산차 4종, 수입차 1종 등 5차종(GM대우 마티즈, 르노삼성 SM3, 현대쏘나타, 현대 투싼, 렉서스 ES350)이 나섰다.
 
평가항목은 ▲정면충돌 안전성 ▲부분정면충돌 안전성 ▲측면충돌 안전성 ▲기둥측면충돌 안전성 ▲좌석 안전성(이상 충돌분야 5개 항목) ▲보행자 안전성 ▲주행전복 안전성 ▲제동 안전성 등 총 8개.
 
항목평가결과 정면충돌 안전성에서는 르노삼성의 SM3(별 4개)를 제외한 4차종이 별 5개, 부분정면충돌 및 측면충독 안전성에서는 5차종조 모두 별5개를 받았다.
 
좌석 안전성에서는 현대 쏘나타, 투싼이 뵬 5개, 지엠대우 마티즈와 르노삼성 SM3는 별 4개, 렉서스 ES350은 별 2개를 얻는데 그쳤다.
 
기둥측면충돌 안전성에서는 현대 쏘나타 1차종에 대해서만 이뤄졌는데 측면 에어백을 기본 장착함에 따라 충돌분야 종합등급에서 가점 2점을 받았다.
 
보행자 안전성에서는 GM대우 마티즈가 별 4개, 르노삼성 SM3 및 현대쏘나타·투싼이 별 3개, 렉서스 ES350이 별 2개를 받았다.
 
주행전복에서는 무게중심고가 높은 레저용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현대 투산의 전복가능성은 16.4%로 별 4개를 받았고 제동 안전성에서는 5차종모두 제동거리가 짧고 차선 이탈도 없어 우수했다고 국토부는 밝혓다.
 
국토부는 12월에는 기아 K5, 르노삼성 SM5, 기어 스포티지, 기아 K7, 벤츠 E-class, 아우디 A6에 대한 안전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