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길 무상점검 받으세요" 車업계, 설 안전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고향길 무상점검 받으세요" 車업계, 설 안전 서비스 제공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1.2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한국지엠·르노삼성·쌍용차 참석률 100%…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 서비스 코너 마련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완성차 업체들이 올해 설에도 고객들의 안전한 고향 방문을 책임질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칠 전망이다. 사진은 기아차 무상점검 서비스 코너의 모습. ⓒ 기아자동차

완성차 업체들이 올해 설에도 고객들의 안전한 고향 방문을 책임질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칠 전망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일제히 설 연휴기간 동안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선 완성차 업계 맏형인 현대·기아차는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각각 13개소, 10개소 등 총 23개소의 서비스 거점을 마련, 차량 무상점검과 소모품 교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점검 품목은 엔진, 배터리, 냉각수, 타이어 공기압 등 안전한 장거리 운행을 위한 필수사항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각종 오일류, 워셔액 보충, 와이퍼 블레이드 무상 교환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차 서비스 거점은 26일부터 27일 이틀간 △경부선 평사(부산방향) △남해선 함안(순천방향) △대전통영선 덕유산(통영방향) △서해안선 서산(목포방향) △영동선 여주(강릉방향) △중부내륙선 충주(마산방향) △중앙선 치악(부산방향) 휴게소에서 운영된다.

귀경길에는 28일부터 29일까지 △경부선 경산(서울방향) △남해선 함안(부산방향) △대전통영선 덕유산(하남방향) △서해안선 서산(서울방향) △영동선 여주(강릉방향) △중부내륙선 충주(양평방향) △중앙선 치악(춘천방향) 휴게소에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기아차 서비스 거점은 26일부터 28일까지 △경부선 기흥(부산방향), 죽암(서울방향), 칠곡(부산방향) △서해안선 의왕(목포방향), 군산(목포방향) △중앙선 치악(부산방향) △호남선 백양사(순천방향) 휴게소에 마련된다.

귀경길인 29일에는 △경부선 기흥(부산방향), 죽암(서울방향), 칠곡(서울방향) △서해안선 의왕(목포방향), 군산(서울방향) △중앙선 치악(부산방향) 휴게소 △호남선 백양사(논산방향)에서 무상점검이 이뤄진다.
 
한국지엠 역시 설 명절을 맞아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 동안 전국의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쉐보레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페인은 진단장비를 활용한 엔진·브레이크·타이어 공기압 점검, 냉각수·엔진오일 보충 등의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며, 친환경 에탄올 워셔액을 비롯한 벌브류 등의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해준다. 또한 장거리 운전에 대비, 차량관리와 안전운전 요령에 대한 안내가 제공된다.

서비스 코너의 경우 26일부터 27일 이틀간은 △경부선 죽암(부산방향) △영동선 평창(강릉방향) △중앙선 치악(부산방향) △서해안 서산(목포방향)에, 귀경길인 28일부터 29일 사이에는 △경부선 죽암(서울방향) △영동선 평창(인천방향) △중앙선 치악(춘천방향) △서해안 서산(서울방향)에 마련된다.

한국지엠은 서비스 캠페인 기간 중 종합상황실을 운영, 명절기간 귀향, 귀경하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 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편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도 26일부터 29일까지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설 맞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설연휴 유동차량이 많은 주요 4개 고속도로 휴게소인 △경부선 천안 △영동선 문막 △남해안 함안 △서해안 화성휴게소에서 상하행선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설 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냉각장치, 배터리, 각종 오일류, 와이퍼, 타이어 공기압 체크는 물론 와이퍼 블레이드, 냉각수, 워셔액 등을 점검·보충 받을 수 있다. 와이퍼 블레이드와 벌브류 (제논, LED 램프 제외) 교환도 가능하다.

쌍용자동차는 같은 기간 전국 고속도로 상하행선 휴게소코너 9개소에서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친다.

판매 전차종(대형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이틀씩 나뉘어 △경부(안성) △중부(음성) △호남(정읍) △남해(진영)고속도로 상하행선에서 이뤄진다.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에서는 4일동안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기간에 입고하는 고객은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차량 점검, 각종 벌브류 무상교환은 물론 각종 오일류, 부동액, 와셔액 보충과 함께 엔진, 브레이크 등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 및 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은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