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Global Peer Group, 오국지(五國志)´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대우, ´Global Peer Group, 오국지(五國志)´ 발간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2.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미래에셋대우는 5개 국가의 업종별 대표기업을 분석 비교한 ‘Global Peer Group, 오국지(五國志)’를 발간했다.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5개 국가의 업종별 대표기업을 분석 비교한 ‘Global Peer Group, 오국지(五國志)’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5개 국가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유럽지역이며 총 30개의 업종 안에 글로벌 주요기업을 5개씩 배치함으로써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자동차 업종의 경우 한국 대표기업인 현대자동차와 미국의 제너럴모터스, 중국 상해자동차, 일본 도요타자동차, 유럽 폭스바겐 등 총 5개 기업을 상대 비교했으며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은 물론 4개국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글로벌투자정보팀 이영원 이사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이 우리나라 해외주식투자의 절대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자료가 고객들의 해외주식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Global Peer Group, 오국지 자료는 전국 미래에셋대우 영업점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