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라떼’, 1000만봉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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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라떼’, 1000만봉 판매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2.09 14: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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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루카스나인 라떼’ 광고모델 배우 강동원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루카스나인 라떼’가 출시 3달 만에 낱개 기준으로 판매량 1000만봉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루카스나인 라떼는 출시 초기 일 평균 판매량이 5만봉에서 지난달 일 평균 10만봉으로 수직 상승했다. 이달 들어서는 누적 판매량 1000만봉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매출 상승세에 접어들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루카스나인 라떼는 카페라떼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1A등급의 원유를 활용해 개발한 라떼 전용 크리머와 큐그레이더(Q-grader)가 엄선한 명품 커피원두를 사용해 카페라떼 고유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해당 제품 인기 요인은 50년 우유 제조 노하우를 집약해 만들어낸 ‘우유거품’에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격은 커피전문점의 10분의 1 수준이지만 카페라떼의 맛을 좌우하는 우유거품을 풍부하게 구현해 냈다. 

남양유업은 인스턴트 라떼 제품의 매출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루카스나인라떼 바닐라’, ‘루카스나인라떼 더블샷’을 추가로 선보였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원구 남양유업 대표는 “인스턴트 라떼 제품은 그동안 정체돼 있던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평소 카페라떼를 좋아하지만 커피전문점에서 구매하기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 루카스나인 라떼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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