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 소형 SUV 강자 'New 푸조 2008 SUV'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불모터스, 소형 SUV 강자 'New 푸조 2008 SUV'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불모터스는 소형 SUV 모델인 'New 푸조 2008 SUV'를 출시했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푸조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4일 소형 SUV 모델인 'New 푸조 2008 SUV'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New 푸조 2008 SUV는 새롭게 변화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과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그립컨트롤 적용으로 정통 SUV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특히 GT Line에 적용된 그립컨트롤은 New 푸조 2008 SUV가 다양한 지형에서 잘 달릴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그립컨트롤 기능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New 푸조 2008 SUV는 기존 2008에서 보여주었던 높은 연비도 그대로 유지한다. 유로6를 만족시키는 BlueHDi 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18.0km/ℓ의 동급 최고 연비를 자랑한다. 여기에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는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돼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와 같은 최첨단 안전·편의장치도 강화했다. 새롭게 적용된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는 최대 시속 30km/h의 속도에서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한다.

이 외에도 New 푸조 2008 SUV는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시스템, 후방 카메라(GT 라인), 후방 주차센서, 6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사양이 지원된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푸조 2008이 기존의 뛰어난 연비와 우수한 성능에 상품성을 더했음에도 합리적인 가격은 그대로 유지했다는 점에서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지를 견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New 푸조 2008 SUV는 국내 시장에 악티브(Active) 2590만 원, 알뤼르(Allure) 2995만 원, GT 라인(GT Line) 3295만 원 트림으로 출시된다(VAT 포함). *이 중 악티브와 알뤼르가 먼저 출시되고, GT 라인은 수주 후 출시될 예정이다.

▲ 한불모터스는 소형 SUV 모델 'New 푸조 2008 SUV'를 공식 출시했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