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고객 전용 ‘신한 S-BillPay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기업고객 전용 ‘신한 S-BillPay 서비스’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3.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기업고객 전용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 ‘신한S-BillPay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기업고객 전용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 ‘신한S-BillPay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S-BillPay 서비스는 기업고객이 거래처에 대해 모바일을 통해 자금을 청구하고 수납할 수 있는 간편 청구결제 서비스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청구서를 발송할 수 있고, 청구서를 받은 상대방은 납부 동의만 하면 사전에 등록한 계좌를 이용해 빠르게 자금결제를 할 수 있다.

또한 기업고객들은 앞으로 대량·건별 청구, 청구서 Push 메시지 전송 등 대금청구와 관련된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앞서 신한은행은 금융솔루션 기업 케이아이비넷㈜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전용 모바일뱅킹 ‘기업S뱅크’에 간편청구·결제 플랫폼 ‘체크페이 앱’을 결합해 신한S-BillPay 서비스를 구축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와 함께 계좌 통합 조회, 법인카드 통합 조회, 자금보고서 작성, 자금 입출 스케줄 관리 기능을 추가해 기업S뱅크를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한층 완성도 높은 기업전용 모바일뱅킹으로 개편했다는 후문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S-BillPay 서비스 시행으로 실시간 자금결제가 가능해져 이용 고객의 편의성이 증가되는 한편, 자금수납 관리의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모바일 기반 기업자금관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