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종합물류기업 최초 ISMS 인증 취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 종합물류기업 최초 ISMS 인증 취득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3.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한진은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A)으로부터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 한진

한진은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A)으로부터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에 의거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며 관련 법률에 근거한 104개 기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부여된다. 또한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제대로 유지하고 있는지 매년 사후 심사를 받아야 한다.

한진은 이번 인증을 위해 전담 TF팀을 구축하고 약 8개월간 외부기관 전문 컨설팅과 함께 다양한 정보 보안 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정보관리 현황과 취약점 분석, 위험성 평가, 대책수립 등 정보 보호관리 체계 견고화와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한진은 항만물류, 택배, 국제특송 시스템 등 물류서비스 운영 부문 21개 사이트에 대한 인증을 종합물류기업 최초로 취득했다.

김종성 한진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상무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를 위한 임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