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모바일앱 '인천공항 매장 길찾기' 기능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라면세점, 모바일앱 '인천공항 매장 길찾기' 기능 도입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3.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신라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 출국하는 여행객을 위해 모바일 앱에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 찾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에 출국하는 여행객을 위해 모바일 앱에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 찾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찾기 기능은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고객이 면세품 인도장과 브랜드 매장, 안내데스크, 탑승구 등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안내해주는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와 ‘비컨(블루투스 기반 근거리 통신 기술)’기술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내에서 현재 자신이 있는 곳을 지도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앱에 로그인하면 여러 개의 면세품 인도장 중 본인이 방문해야 하는 인도장을 자동으로 안내하며 화장품·향수, 가방·지갑, 선글라스 등 카테고리 또는 개별 브랜드 매장을 검색할 수도 있다.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 찾기 서비스는 신라호텔이 소비자들의 의견을 접수해 인천공항에서 길을 헤매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 도입한 서비스다. 신라면세점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는 ‘고객의 소리’를 2004년부터 시스템화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계 로그인, 음성검색, 푸시알림서비스, 쇼핑정보 공유 커뮤니티 신설, 모바일 인도장 대기표 발권 등의 서비스를 새로 론칭한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