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개발자와 함께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개발자와 함께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3.3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 C&C는 29일 청담동 드레스 가든에서 200여명의 스타트업 및 중견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발자와 함께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Aibril Blooming Day)'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SK C&C

SK C&C는 29일 청담동 드레스 가든에서 200여명의 스타트업 및 중견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발자와 함께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Aibril Blooming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어 왓슨 기반의 에이브릴 상용화에 앞서 국내 산업 및 일상생활 곳곳에서 에이브릴을 활용한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붐을 일으키기 위해 마련됐다.

SK C&C 에이브릴은 사용자가 인공지능 관련 경험·지식이 없더라도 전문 산업지식과 번뜩이는 아이디어만으로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쉽게 만들어 서비스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SK C&C가 선보인 △개개인의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초등학생 튜터 △개발자가 손쉽게 챗봇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챗봇 프레임워크 △국내 로봇 기업인 아이피엘(IPL)사의 이동형 홈 로봇 아이지니(IJINI)의 에이브릴 대화서비스 시연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쉐어 타이핑 애플리케이션(문자 통역사가 음성을 텍스트로 전달해주는 기능)을 자체 개발한 AUD사회적 협동조합은 에이브릴의 한국어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해 청각 장애인들의 소통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발표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문진 SK C&C Aibril사업본부장은 "에이브릴은 누구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며 "에이브릴을 통해 제2의 벤처 창업 열풍을 일으키고 강한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