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볶음너구리’, 출시 한달만에 1000만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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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볶음너구리’, 출시 한달만에 1000만개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4.05 09: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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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볶음너구리가 출시 한달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농심

농심은 볶음너구리가 출시 한달 만에 100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월 27일 출시된 볶음너구리는 지난달 28일까지 30일 간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약 1010만개가 판매됐다. 지난달 한 대형마트 전국 라면 판매 실적에서도 볶음너구리는 신라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볶음너구리는 지난해 부대찌개라면 이후 가장 뚜렷한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볶음너구리는 쫄깃한 면발과 진한 해물맛이 일품인 국물 없는 볶음타입 제품으로 농심 유일의 해물볶음우동 라면이다. 특유의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진한 풍미의 해물소스, 국내 최대 중량의 건더기스프로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제2의 짜파구리’라는 입소문이 번지며 판매가 급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판매호조로 생산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가동 중인 안성공장, 구미공장을 비롯해 안양공장까지 생산라인을 확대해 늘어나는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할 계획이다. 

농심은 2분기에도 볶음너구리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이달 한달 간 너구리 대형 캐릭터 인형이 주 2회 전국 대형마트를 돌며 너구리 스티커와 제품 한 봉지를 현장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샘플링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10일까지 볶음너구리 광고를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과 볶음너구리 제품을 증정한다. 

농심 관계자는 “볶음너구리가 여름 휴가철과 연말 라면성수기까지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과 일본 등 교민들에게까지 입소문이 퍼져 수출계획도 서둘러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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