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식품업계 이벤트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정의 달 맞아 식품업계 이벤트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5.0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식품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으로 가정의 달 맞이 고객몰이에 나섰다. ⓒ(위부터 시계 방향순) KGC인삼공사, 나뚜루팝,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식품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즌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마련에 나섰다. 짧게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이 있는 황금연휴 특수를 겨냥하고, 길게는 이달 한 달 동안 고객몰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관장 홈페이지 내에 있는 TV CF 감상 후 면역력을 선물하고 싶은 가족 구성원을 선택하면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가정의 달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황진단 12환(40명)’, ‘홍천웅(40명)’, ‘화애락진(40명)’, ‘홍이장군 2단계(40명)’, ‘홍삼비타민(40명)’을 총 200명에게 증정한다. 

지난 3월에 새롭게 런칭한 ‘천녹’ 브랜드 신제품인 ‘천녹톤’과 ‘천녹정 에브리타임’ 제품 구매 시 제품 추가 증정의 혜택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 ‘동인비’와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도 제품별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베이커리업계 프로모션도 뜨겁다.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가정의 달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가정의 달 제품은 ‘히든하트’를 콘셉트로 제품 디자인에 재치 있고 감동을 주는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제품은 분홍빛 딸기 케이크 중앙을 자르면 하트 모양의 젤리와 핑크빛 초코볼이 가득 들어 있는 ‘진심을 전하는 히든하트’다. 촉촉한 미니 파운드 케이크를 자르면 단면이 하트모양의 레드벨벳 파운드로 된 ‘히든하트 파운드’도 선보였다. 꽃 크림을 가득 올린 케이크 ‘사랑을 전하는 플라워 하트’, 카네이션 조화를 올린 케이크 ‘감사를 전하는 카네이션’도 눈길을 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모바일 선물 혜택 이벤트와 다양한 매장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해피앱에서 가정의 달 시즌 제품 구매 시 20% 혜택과 해피포인트 1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해피앱의 간편주문결제시스템인 ‘해피오더’ 서비스를 통해 가정의 달 선물 40여종을 주문하면 예약된 시간에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배달도 가능하다.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과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을 겨냥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해 아이스티, 아이스 아메리카노 구매 시, 마다가스카, 슈렉, 쿵푸팬더 등 인기 캐릭터가 디자인된 다회용 보틀 4종을 1000원에 판매하며,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마다가스카 캐릭터가 새겨진 피크닉 매트를 3000원에 제공하는 한정판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츄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루팝은 지난 1일부터 아이스크림 케익 및 한정판 헬로키티 인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아이스크림 케익 할인 프로모션은 진한 초코와 부드러운 바닐라를 맛볼 수 있으며 순록의 뿔이 인상적인 ‘쵸파’와 초코와 바닐라에 딸기와 블루베리를 토핑해 입체적인 쵸파 얼굴을 구현한 ‘해적쵸파’, 1~2인 기준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러브홀릭’ 케익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나뚜루팝 모든 제품 구매 시 65cm 대형 사이즈 한정판 헬로키티 인형을 5만원에 만나 볼 수 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용가리’ 및 ‘하림 치킨너겟’과 함께 행운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달 한달 동안 대형마트 등 유통점 및 하림 대리점을 통해 용가리 브랜드 제품을 구매 후 패키지에 붙어있는 ‘Happy 파티 경품 이벤트’ 스티커에 기재돼 있는 응모번호를 하림몰을 통해 입력하면 된다. 응모고객 대상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13명에게 5000만 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박준호 하림 육가공 본부장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영양 간식 용가리와 치킨너겟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고객들이 특별한 행운을 느껴보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더 많은 장수 브랜드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소비자 연구와 시장 트렌드 조사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