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1분기 매출 5조578억 원…전년比 15.4%↑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네트웍스, 1분기 매출 5조578억 원…전년比 15.4%↑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5.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SK네트웍스는 올1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578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한 수치다. ⓒ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578억 원, 영업이익 297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4.3% 감소한 수치다.

SK네트웍스는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요인으로 중동 현지 대형 거래처와의 안정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사부문의 거래가 확대되는 한편 미래 핵심사업인 SK렌터카 운영 대수 및 SK매직의 렌탈계정이 지속 증가한 것을 꼽았다.

영업이익의 경우 올해 1분기에 SK매직의 SK 계열편입에 따른 브랜드 교체 및 광고비가 발생, 비스타 워커힐 리뉴얼 공사에 따른 비용 발생과 영업중단에 따른 영향 등으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다.

지난해와 달리 제조사 플래그십 단말기가 2분기인 4월에 지연 출시되면서 정보통신부문의 신규 단말기인 갤럭시 S8 출시에 따른 효과가 반영되지 못한 점도 1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1분기에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과 성장기반 강화차원에서 일시적 비용이 발생했지만 성장이 크게 확대되는 추세"라며 "앞으로는 기간사업과 미래 핵심사업의 균형 성장을 위한 사업구조 전환으로 본격적인 실적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