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편의점 CU가 모디슈머의 영역이 확대되고 있음에 따라 업계 최초로 구슬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미니멜츠와 손잡고 ‘우유맛 구슬 쉐이크’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실제로 CU가 지난 해 주요 모디슈머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모디슈머 상품인 냉장간편식의 매출은 전년 대비 27.1% 신장했다. 섞어 마시는 음료로 사용되는 탄산수와 원액 음료(홍초 등)의 매출도 각 24.4%, 15.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 우유맛 구슬 쉐이크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 안에 담긴 우유맛 구슬 아이스크림에 시원한 음료를 더하면 쉐이크로 변하는 모디슈머 상품이다.
흰 우유, 딸기 우유, 초코 우유 등 넣는 우유에 따라 달콤한 밀크 쉐이크, 딸기 쉐이크, 초코 쉐이크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요구르트 쉐이크, 커피 쉐이크 등 이색 쉐이크를 만들 수도 있다.
만드는 방법은 구슬쉐이크 파우치 윗부분을 개봉해 시원하게 보관된 음료 약 200ml를 넣고 지퍼를 닫은 후 살살 주무르면서 흔들면 된다. 완성된 쉐이크는 전용 빨대를 꽂아 바로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측은 “냉장간편식에서 출발한 모디슈머 열풍이 최근에는 간편식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고객들에게 맛은 물론 만드는 재미와 먹는 재미까지 제공할 수 있는 모디슈머 컨셉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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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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