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文 정부, 출범 초기 높은 지지율에 취하지 말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동철 "文 정부, 출범 초기 높은 지지율에 취하지 말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5.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했다ⓒ뉴시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29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국회 인준과 관련, "정부 출범 초기 높은 지지율에 취해 문재인 정부가 하는 일이라면 국민이 전적으로 지지할 것이라는 인식부터 바꿔야 할 것"이라며 일갈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조기 대선으로 인사검증 시스템이 미비한 상태라는 것은 십분 이해하지만 그것이 부실한 인사검증을 용인할 이유는 되지 못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의당은 총리 인사청문회에 협조하겠다는 뜻을 누차 밝히면서 5대 배제 기준 공약을 어긴 것에 대해 진솔한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밝히라고 요구한 바 있다"며 "그런데 사과의 진정성도 재발방지 대책도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우리가 요구하는 것은 청와대가 결자해지 차원에서 잘못된 것은 잘못됐다고 진솔하게 밝힌 후 진정어린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하라는 것"이라며 "무조건 야당이 이해하고 협조해 달라는 태도로는 진정한 협치를 할 수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호남 출신인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를 자당이 반대하지 못할 것이라는 정치권 전망에 대해 "공당인 국민의당을 폄하하고 무시하는 지극히 모욕적인 발상"이라고 반발했다.

그는 이어 "정부여당 일각에선 호남 총리니깐 국민의당은 반대하지 못할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며 "국민의당은 국민이 공감하는 수준의 자질과 능력, 도덕성이라는 원칙과 기준에 따라 적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지 호남 총리라는 출신 때문에 협조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