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빅스비´로 은행업무 본다…삼성, 음성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갤럭시 S8 ´빅스비´로 은행업무 본다…삼성, 음성 서비스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삼성전자는 '빅스비'를 이용한 은행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빅스비'를 이용한 은행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 S8·갤럭시 S8+ 사용자들은 이제 음성으로 "OO은행에서 엄마에게 5만원 송금해줘", "OO은행 계좌 잔액 보여줘", "OO은행에서 20만원 달러로 환전해줘" 등을 명령하면 손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전자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 생체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를 연계해 제공한다.

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삼성 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호출하고 삼성 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 총 3개 은행을 지원하며 은행에 따라 계좌 조회·계좌 이체·환율 조회·환전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빅스비로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페이의 은행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된다. 간편한 이체를 위해 해당 은행의 삼성 패스 기반 생체 인증·바이오 인증 서비스 등록, 입출금 계좌를 지정해두면 음성 명령 한번으로 계좌 정보 입력까지 처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삼성 페이에 설치된 은행 애플리케이션과 삼성 패스를 통해 별다른 추가 조작이나 공인 인증서·OTP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빠르고 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