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보조작 파문] '조작 증거' 박지원에 먼저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의당 제보조작 파문] '조작 증거' 박지원에 먼저 전달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6.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의혹을 조작한 가짜 증거가 국민의당 공명선거 추진단에 전달되기 전 당시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던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에게 먼저 전달됐던 것으로 확인됐다.

그동안 국민의당은 조작된 증거를 동원한 의혹 폭로에 당 지도부의 개입이 없었다고 선을 그어왔다. 하지만 박지원 전 대표가 사전에 인지했을 가능성이 드러나면서 당시 당 고위 관계자들까지 검찰 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국민의당에 따르면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문준용씨의 파슨스 동료들의 대화로 조작된 카카오톡 채팅방 화면 캡쳐본을 이유미씨로부터 받은 후 이를 휴대전화 메신저인 'Viber'를 통해 박 전 대표에게 보냈다고 밝혔다. 시점은 공명선거추진단장이었던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과 접촉하기 전이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김관영 진상조사단장을 만나 이같은 사실을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표로부터 회신이나 따로 별도의 연락은 없었다고 했다.

박 전 대표의 연락이 없자 이 전 최고위원은 국민의당 관계자의 소개로 이용주 의원을 만나 공명선거추진단에 도움을 구했다. 이 의원은 이 전 최고위원으로부터 이같은 보고를 받은 지 이틀 후 기자회견을 열고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비리에 대한 대대적인 공세에 나섰다.

관건은 박 전 대표가 조작된 증거를 인지하고 공명선거추진단의 공개 결정에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다. 앞서 박 전 대표는 증거 조작과 관련해 사전에 보고를 받은 일이 없으며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사과 기자회견을 하기 2~3일 전 당직자로부터 사건 개요를 보고받았다고 말한바 있다.

다만 이는 당초 공명선거추진단이 당 지도부를 거치지 않고 이들 증거를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이라는 설명과 달라 논란이 예상된다. 순서상 조작된 증거가 공명선거추진단장인 이 의원보다 지도부인 박 전 대표에게 먼저 전달된 것이기 때문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